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홈 > PR센터 > 보도자료

보도자료

언론에 배포한 쌍용정보통신의 최근소식입니다.

쌍용정보통신, 국민안전처 통합재난안전정보체계 확대·고도화 사업 추진

2016-10-24

통합재난관리시스템 고도화, 현장중심 대응체계 강화로

재난대응시간 줄인다!


쌍용정보통신(대표집행임원 김승기)이 국민안전처(장관 박인용)에서 수행하는16 통합재난안전정보체계 확대·고도화 사업(71)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 83억 사업비 중 장비 도입비 12억을 제외한 시스템 개발비는 71억임

 

본 사업은 전자정부지원사업으로 전문기관인 한국정보화진흥원(원장 서병조)과 주관기관인 국민안전처, 그리고 사업자인 쌍용정보통신이 협력하여 2017 3월말에 완료한다.

 

금번 사업은 현장중심의 재난대응체계를 더욱 강화하는 한편, 안전과 소방뿐만 아니라 상대적으로 부족했던 해경분야까지를 포괄하여 통합재난안전정보체계의 완성도를 높이는 것이 목표다.

 

쌍용정보통신은 ▶전자지도(GIS)기반 재난상황관리 시스템 고도화 ▶공공헬기 공동활용 시스템 고도화 ▶재난관리 업무지원 및 재난정보 공동이용 시스템 확대 ▶재난관리자원 공동활용 시스템 확대 ▶소방장비 통합관리 시스템 확대 ▶재난영상 전송 시스템 확대 등 6대 분야에 걸쳐 39개의 세부과제를 수행한다. 

 

우선, 재난상황실 시스템 표준화를 통해 중앙과 지자체 간 데이터 상호연계 표준안을 마련하고, 시범 지자체를 중심으로 연계표준 시스템을 구축하여 전국에 단계적으로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재난 발생 시 상황파악 시간 절감 및 효율적인 재난관리 활동 지원을 위해 재난관리업무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안전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한 해경 재난 관련 시스템 연계도 추진된다.

 

아울러, 대형 재난 발생 시 공동작전 및 항공교통 통제를 위해 소방헬기 운항정보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소방항공 무선통신 시스템과 경찰헬기 운항정보 시스템을 구축한다.

 

김승기 쌍용정보통신 대표집행임원은 시스템통합 전문기업인 쌍용정보통신의 경험과 역량을 다해 국가 통합재난안전정보체계에 이바지한다는 사명감을 갖고, 재난정보시스템 전문가와 담당부서 협의 및 전문가 자문회의를 수시로 개최하는 등 통합재난안전정보체계가 재난대응에 더 효과적인 시스템이 될 수 있도록 전사적 역량을 쏟겠다.”고 밝혔다.

목록